이번 초등부 Field Trip은 Math, EAL Class에서 학습한 돈의 흐름과 화폐의 History에 대한 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상식, 용돈 관리, 저축과 투자, 나눔에 관련한 생각들을 가질 수 있도록 체험할 수 있는 백석에 위치한 증권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출발 전 학생들은 증권 박물관 내부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차 안전에 대해 설명을 들었고 돈을 관리하는 은행에 대한 원리를 간단하게 학습해보았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이 공익적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증권 전문 박물관이 근처에 있어 GGS 학생들은 증권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그에 대한 교육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2004년 5월에 개관하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공익성을 둔 박물관으로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전자 증권 시대에 대비하여 인류 문화 유물인 증권 실물을 보전하고, 증권 발행의 역사를 계승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는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은 증권의 변천, 우리나라 증권의 발생, 증권의 역사 및 이해, 한국 예탁결제원에 대한 현황 및 발전사, 일제강점기, 분단된 한반도의 증권, 세계의 증권 등에 대해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증권에 대해서도 다루지만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경제의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서 세계적, 국내적으로 증권시장이 어떻게 확장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Field Trip이었습니다.
갤러리
2019. 09.23 Elementary School Field Trip
2019.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