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S에서는 체험 중심의 해외 봉사활동 및 문화체험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정신을 함양하고, 
글로벌 리더의 자질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4월 19일
인도네시아 발리로 다함께 출발, International Volunteer Project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20일
부활절 예배를 드리기 위해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교단 소속 교회인 '발리한인교회'를 방문하여 예배를 드렸습니다.
예배 이후 월요일부터 진행 될 봉사활동 시 사용할 물품 구매를 위해 대형마트를 방문하여 필요 물품을 구매 후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미리 짜여진 프로그램이 아닌, 학생들이 지속적인 회의와 워크샵을 통해 직접 A 부터 Z 까지 모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물품을 구매하고 진행까지 직접 책임질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4월 21일 
열약한 시설속에서 학생들이 봉사하며 보고,듣고,느끼는 것이 많게끔 거리가 어느정도 있는 빈민지역촌에 위치한 학교를 선정, Bangli (방리) 지역을 방문하였습니다.
미리 구매한 KFC치킨과 밥, 음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 후, 그룹별로 나누어 학생들 교육진행 / 화장실 청소/ 페인팅 작업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4월 22일
해변가에 도착하여 환경 정비 도구들을 세팅하고,열심히 해변가를 청소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재활용" 이라는 개념이 도입된지 얼마 안되었을 정도로 위생관념이 우리 나라와 비교했을때 많이 떨어지는 편이기에, 쓰레기가 즐비한 모습이었습니다.
오후에는 해변가의 사람들에게 재활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각기 다른 10여개의 나라의 사람들을 인터뷰하게 되었으며 모두가 인터뷰에 적극 참여해주셨습니다.